본문 바로가기

일상

타오바오 중국 택배회사 문의방법

이번에 타오바오 개입 신청을 하면서

성공적으로 끝난 환불신청

잘 되었나 이것저것 눌러보다가

택배가 반송 신청이 되어있네요?

난 반송 필요없는데...?

 

 

??? 

 

 

응? 내가 이해한 게 맞나 싶어서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고객님, 반송 신청하셨나요?"

"아니요

전 <반송 없이 환불> 신청했는데요?"

(활불 신청 페이지 투척) 

 

 

"택배원에게 직접 연락하셔야 하는데

가능하세요?"

"제가 외국인이라 소통이 어려워요...

대신 부탁드려도 될까요?"

"어렵습니다....

그리고 지금 택배원 퇴근했어요"

"그렇군요...."

"연락해서 확인하시고

택배원에게 이름이랑... 어쩌고

알려드리면 됩니다."

(정확히 뭐라 했는지 기억 안 남)

"네 감사합니다."

 

 

하고 끝난 상담...

나 국제 전화해야 되는 거야?

생각하고 있다가 생각난 게

카카오톡 상담

요즘 카톡 상담 서비스가

잘 되어 있으니

웨이신도 비슷하지 않을까 해서

검색해보니 있네요!! 있어요!!

 

 

 

구글스토어에 웨이신치면

맨 위에 나와요.

중국의 카카오톡이에요.

 

 

웨이신을 열고

오른쪽 맨 위에 대화 상대 추가

공식 계정을 선택합니다.

 

 

 

 

글을 보시는 분들이

어떤 중국 택배회사에

문제가 생겨서 인지

모르니

快递(택배)만 쳐보았어요.

좌라락하고 나옵니다. 

해당 택배사를 선택해줍니다.

팔로우 누르면 대화창으로

넘어가고 人工입력하면

파란색 在线客服가 나와요.

클릭하고 택배 문제 상담하면

끝이에요.

 

 

 

 

타오바오 고객센터 연결하는 것보다

훨씬 쉬웠어요.

너무 간단하게 처리가 되어서

상담 내용도 잘 기억이 안 나네요.

 

 

 

원래는 택배가 문제가 있을 땐

판매자에게 연락하는 게

어찌 보면 수순이지만

타오바오 개입 신청할 만큼

판매자와 엄청 싸워서

연락할 생각을 1도 안 했어요.

 

 

->타오바오 개입신청하기 

전액 환불 성공 

 

 

이건 딴 얘기인데 상담사가

특별히 이번만 처리해주는 거고

다음엔 꼭 꼭 官方集运이용해라

私人集运말고 官方集运를 이용해야

추후에 생기는 문제들을

타오바오에서 처리하기 쉽다

몇 차례나 말하덥니다.

 

 

알고 보니 官方集运는

"공식 배대지"라는 뜻이래요.

내가 私人集运를 이용했다는 말은

"타오바오와 협약이 안된

배대지"를 이용했다는 말이었어요. 

전 처음 알았는데 타오바오에서

제공하는 배대지 서비스라고 해요.

 

 

근데.. 한국은 제공 안 하네요.

일본, 미국 등등만 제공해요.

엄청 생색내더니

명색의 국외 권익보호 직원

어쩌고 하더니만

그냥 꼼꼼하지 못한 직원이었어...